서구청 인동촌 재생마을 '스마트 건겅마을길 및 열린마당 조성공사' 완료
비산2.3동 주민들의 높은 문화 욕구에 주민제안사업에 디자인 개선하여 진횅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2-01 20:35:08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대구 서구가 인동촌 도시재생마을 사업지인 비산동 철로변과 복개도로 일원에 스마트 건강마을길 및 열린마당 조성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비산2.3동은 주민들의 높은 문화 욕구에 비해 문화, 체육관련 시설들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철로변 옆길을 따라 건강마을길 산책로 조성과 함께 주민제안사업에 선정된 원대보도육교 위 경관개선사업도 이번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추진했다. 또한, 방치돼있는 달서천 복개도로에도 주민들이 건강프로그램 운영 및 마을축제 등 마을의 정기적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열린마당 공간도 함께 조성했다. 건강마을길 조성공사는 원대보도육교 위 주민갤러리 조성 및 경관 디자인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공사를 통해 방치된 복개도로의 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철로변 산책로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