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으로 전환 개원 한 서구청 '인지어린이집'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민간어링이집을 장기 임차해 국공립으로 변경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2-06 13:34:20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대구 서구가 지난 1일 민간어린이집인 인지어린이집(원장 김경주)을 국공립으로 전환해 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한 국공립 인지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민간어린이집을 장기 임차해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진행됐다. 장기임차 전환 어린이집은 기존 민간어린이집 운영자와 10년간 임대차 및 운영권 이전 계약을 체결해 국공립으로 전환하고 기존 운영자는 최초 운영권 5년을 보장받는다.

이번 인지어린이집은 리모델링비를 지원받아 연면적 474.08㎡에 보육실 9개와 유희실, 교사실, 조리실, 화장실, 실외놀이터 등 쾌적한 보육시설로 새롭게 단장했으며, 교사의 처우개선으로 교사와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서구는 2022년까지 구청장 공약사업이자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40%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2019년부터 민간어린이집 2개소와 법인어린이집 2개소, 하반기 공동주택 1개소를 국공립으로 전환하였고, 2020년에는 구립 비산4동어린이집을 이전신축 하는 등 지속적으로 보육시설을 확충해 나가면서 공보육 서비스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