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2020 효문화를 통한 공직가치 함양 직무연수’ 프로그램 성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08 13:04: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에서는 대전광역시 및 세종특별자치시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 효문화를 통한 공직가치 함양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 효(孝)와 예(禮)를 갖추고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가정과 직장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갈 공직가치 함양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 집합식·참여식 교육 및 현장학습을 병행하여 실시되었으며, 8회에 걸쳐 약 200여명의 수료자를 기대하였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5회 85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연수의 주요내용으로는 ‘조선시대 유교·유적에서 보는 대전‧충남의 효문화’, ‘행복은 동사다’, ‘생활예절과 다례’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1일차 효문화진흥원 전시체험관과 뿌리공원 방문 △2일차 논산의 명재고택·궐리사·종학당·돈암서원 방문 △3일차는 금산 태조대왕태실, 개삼터, 칠백의총 등을 찾아 충절과 예학의 산실인 충청권 문화재를 이해하는 현장학습으로 진행됐다.

지난 7차 직무연수교육(11월 18일~20일)에 참여한 이종선 사무관(세종특별자치시)은 “코로나19로 지쳐 힘든 시기였는데 가족 사랑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하는 교육에 감동하였고, 더불어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효문화 현장체험이 함께 이뤄져 참 좋았다. 주위 동료들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다" 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문용훈 원장은 “2021년에도 대전·충청권 효문화 탐방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효문화 체험코스 개발을 통해 전국의 공직자(공공기관 포함)는 물론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여 효문화 진흥에 이바지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