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불당동 보행육교 설치공사 추진
최영진 | 기사입력 2020-12-09 11:32:1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불당동 지역주민의 이동 편의 증진 및 어린이 통학로 보행안전 확보를 위한 ‘불당동 보행육교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번영로에 설치되는 불당동 보행육교 설치는 불당 신도시 지역과 기존 불당 지역이 8차선 도로로 단절돼 아파트 주민과 상가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 육교가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추진됐다.

앞서 시는 주민설명회를 열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한 결과, 주민들의 의견 수렴에 따라 L자 형태로 조성하기로 했다.

보행육교는 NH농협은행 번영로지점과 번영로 맞은편 상가지역을 연결하는 길이 42.0m, 폭 4.0m 구간과 불당호반베르디움 더퍼스트와도 이어지는 길이 40.0m, 폭 2.5m 구간으로 지어진다. 장애인과 노인 등 이동 약자 편의를 위한 승강기 2대도 설치한다.

시는 사업비 22억 3000만원을 투입해 이달 중 공사를 시작해 내년 2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