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당 청소년 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지역사회 머크컵 전달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 참여 활동 진행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2-14 10:43:39

머그컵 제작 중인 모습(출처:고양시청)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는 지난 10일 사회참여 활동의 목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응원의 머그컵을 덕양구보건소에 전달했다.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활동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지원과 관심을 자발적으로 환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총 4회기 동안 도자기 페인팅을 익히며 코로나 19로 인해 고생하는 보건소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은 머그컵을 만들어 전달하였다.

또한 한 해 동안 방과 후 아카데미에 활동 프로그램과 키트, 청소년 개인 상담 등을 지원해 준 고양 어린이박물관, 고양시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고양시약사회 외 4곳의 기관에 머그컵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그동안 우리에게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내가 만든 머그컵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응원할 수 있어 뿌듯하다.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고양시가 청소년수련 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에게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액 지원되며 현재 2021년 방과 후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 및 접수 방법은 031-810-4085(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