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대상
전자공학과 이균우 학생, 특화교육 과정 이수 및 성과 분야 대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14 14:44: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전자공학과 이균우 학생이 ‘2020 산학협력 EXPO’의 일환으로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가 주관하여 진행한 ‘2020년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사회 공헌, 산학협력 체험 및 홍보, 특화교육 과정 이수 및 성과 분야 총 3개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한밭대 이균우 학생은 특화교육 과정 이수 및 성과 분야에서 ‘융합캡스톤디자인 소개 동영상’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이균우 학생은 이번 학기에 프로젝트 기반학습(PBL) 방식으로 진행하는 ‘기업연계형 융합캡스톤디자인2’ 수업에 참여하며 팀내 사진기록을 담당하던 중 이철준 지도교수로부터 대회 참여를 권유받고 난생 처음 UCC를 제작해 보지만 용기를 내어 도전했다.

먼저 한밭대의 산학협력기업인 ‘비전세미콘’을 방문하여 기업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무인로봇 운영카페 ‘스토랑트’의 좌석데이터 수집에 대한 프로젝트를 받았다.

이후 지도교수의 과제지도를 통하여 설계를 하고, 이를 현장에 도입하는 과정을 담아 심사위원들로부터 산학협력과 1인 크리에이터의 주제에 아주 부합하는 영상이었다고 호평을 받았다.

이 씨는 “포기하고픈 생각도 여러 번 했지만 도움을 준 친구들과 교수님, 그리고 아낌없이 지원해 준 LINC+사업단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다"며 “하면 된다는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체험한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축하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아이디어(Idea)로 지역과 사회의 문제(Needs)를 발굴하여, 사업단의 역량(Capability)을 통한 해결방안을 지원하는 등 INC의 전략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가 회장교로 있는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가 주관하여 진행한 ‘2020년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는 지난 10일 끝난 ‘2020 산학협력 EXPO’에서 전체 15개 프로그램 중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