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수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16 15:44: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모범 사회복무요원 및 복무관리 업무유공 직원에 대한 표창을 시상한다고 16일 밝혔다.

제7회 병무청 사회복무대상 심사에서 선정된 7명에 대하여는 병무청장과 국가보훈처장 등 국가기관장 표창이 수여되며, 모범 사회복무요원 11명에게는 지방병무청장 표창이 수여 된다.

특히, 병무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중앙소방학교 이민성(21세) 사회복무요원은 매주 3~4회 전국에서 입교하는 소방관 6,223명을 대상으로 방역 서비스 및 코로나19 예방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또한 복무관리 업무유공에는 사회복무요원의 맏형 역할을 수행하여 성실복무 유도에 앞장선 천안시청 이용호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매년 시상식을 개최해 사회복무요원의 사기진작 및 근무의욕을 고취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 추세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시상식 행사는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홍승미 청장은 “모범 사회복무요원에 대하여 포상하고 격려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요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실히 병역을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