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2동 맞춤형복지팀-월봉초, 공동사례회의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12-18 10:41:1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쌍용2동 맞춤형복지팀이 지난 15일 복합적인 욕구가 있는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필요한 지원과 서비스연계 등을 논의하기 위해 학교와 협력하는 공동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효율적이고 다각적인 사례개입을 위해 맞춤형복지팀원, 월봉초등학교 전문상담사, 교육복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부모 또는 가정의 문제로 심리 상담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아동상담전문 민관기관으로 연계하기로 했으며, 사례대상자로 개입하고 있지 않은 다른 아동에게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2021년 월봉초등학교 관계자와 상반기, 하반기로 연2회 공동사례회의를 진행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복합적인 복지욕구를 가진 한부모가정 등에 맞춤형복지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진국 쌍용2동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우리이웃에게 맞춤형복지를 지원해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