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고교학점제’ 한 발 앞선 진로 탐색!
2개 대학에서 14강좌로 관내 고교생의 진로 선택 확대의 문을 열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11 09:35: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들의 다양한 선택과목 수요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점제형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이하 “원클래스 학생강좌") 운영 대학을 공모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역 대학의 우수 강사와 시설을 공유해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제공하고자 계획된 원클래스 학생강좌는 고교-대학연계 수업으로 개방적이고 유연한 학생의 과목선택권을 보장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는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 대학을 공모하였고, 그 결과 2개 대학 14강좌가 선정됐다.

강좌 내용은 의료・보건, 교육, 경제, 통상, 소프트웨어, 조리 등의 다양한 진로분야로 구성되며, 각 대학의 우수한 교수진의 강의와 풍부한 시설을 활용한 수업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적성을 탐색하고 설계하는 의미 있는 과정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교육은 각 대학의 해당 분야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대학이 인증한 해당 전문가가 진행하며, 수업은 미래교육역량을 키우는 융합 주제탐구와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실험・탐구 형태로 구성된다.

강좌 운영 시기는 학기 중(방과후)과 방학 중(평일 집중형)으로 총 16차시, 24차시, 32차시로 강좌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신청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jehcredit.com)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활용하며, 3월부터 수강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원클래스 학생 강좌 운영은 실험 실습 환경이 잘 갖추어진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며, 향후 지역 대학과 연계한 정규교육과정 개설을 위해 협력체제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