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정현 대덕구청장, ‘탈(脫)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1-12 10:53:59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식빵칼은 거절하go! 나무칫솔 사용하go!’
박정현 대덕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박정현 대덕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난 8일 에너지카페1호점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4일 조명래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가기 위해 생활 속 ‘우리가 해야 할 일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실천을 다짐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의 지목에 따라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박정현 구청장은 “우리에게 무한한 편리함을 제공하는 플라스틱이지만, 그 편리함에 익숙해져 플라스틱을 너무도 쉽게 쓰고 버리게 됐다"며 “언젠가 먹이사슬에 의해 식탁까지 타고 올라와 우리들의 생존을 위협하게 될 플라스틱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선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전환돼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박 청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미온적 대응은 우리의 일상과 안전을 뒤흔들 것이며, 이제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해야 할 때"라고 말하며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자세와 구체적인 행동을 강조한 바 있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우리 모두 탈(脫)플라스틱 사회 전환의 중요성을 깨닫고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생활 속 실천으로 ‘제과점에서 제공하는 식빵칼을 거절하고, 플라스틱 칫솔 대신 나무 칫솔을 사용하고’를 다짐한 후, 다음 주자로 황명선 논산시장, 이광섭 한남대학교 총장, 이승찬 계룡건설 사장을 각각 지목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