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1년 우리 마을 희망 톡(Talk) 개최
연두 방문 대신 온라인 비대면으로 지역 현안·주민 의견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15 02:04: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4일 23개 동 주민과 랜선으로 만나는 ‘2021년 우리 마을 희망 톡(Talk)’ 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초 연두 방문을 통해 새해 구민들과 덕담을 나누고 지역 현안에 대해서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방역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주민 155명을 온라인으로 초청해 연두 방문을 대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동에서 주민들과 함께 제작한 ‘희망 동영상’을 관람하고 온라인으로 초청한 주민과의 화상 토크를 통해 지역 현안과 건의 사항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들을 만나 인사를 나누고 의견을 청취해야 하는데 코로나19로 그러지 못해 죄송스럽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비대면 온라인으로라도 지역 주민들을 자주 접하고 의견을 청취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0월 구민의 날 행사인 ‘걱정말아요! 우리’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주민과 언택트 만남을 가졌으며, 현재 동 행정복지센터와 고품질의 화상회의가 가능한 영상 시스템 도입을 완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