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전국 자치구 최초로 KDIS와 업무 협약
지역 균형발전과 국제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목표, 교육도시로의 신호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18 12:00: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8일 구청에서 전국 자치구 최초로 KDI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원장 유종일, 이하 KDIS)와 업무 협약을 했다.

지방 분권의 시대에 맞춰, 양 기관은 지역의 균형발전과 국제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우호 협력 관계를 맺은 것이다.

KDIS는 세종에 위치한 한국개발연구원의 부설 대학원으로, “138개국에서 6,25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한국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구는 KDIS가 가진 잠재력과 노하우를 전수 받아서, 외국 유학생과 서구 주민 간의 멘토ㆍ멘토링 사업 등을 추진하고, 구 공무원 KDIS 교육과정 참여, 서구 축제 또는 세미나 행사에 양 기관의 주민과 학생을 초청, 특강 등 교류 협력을 이어갈 것이다.

유종일 KDIS 원장은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지역의 인재가 발굴되어야 한다"며 “KDIS는 서구와 머리를 맞대고, 양 기관이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기관과 협력을 통해, 교육 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이를 토대로 서구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방안을 지속해서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