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17호·18호 설치한다!
오늘 3월부터 샘머리아파트 1단지 햇빛촌어린이집, 다온숲 3단지 아파트 다온숲어린이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21 16:17: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둔산동 샘머리아파트 1단지 내 17호, 관저동 다온숲3단지아파트 내 18호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다.

구는 21일 구청에서 샘머리아파트 1단지 내 햇빛촌어린이집 원장, 다온숲 3단지 아파트 내 다온숲어린이집 원장과 운영 위ㆍ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위ㆍ수탁을 체결한 어린이집은 오는 3월 1일부터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되어 보육을 시작한다.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는 2019년 영유아 복지법 개정에 따라 아파트 입주민들이 관리동 시설물의 유상임차에 따른 수익을 뒤로하고 관리동 어린이집을 무상임대로 전환하여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가 가능한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장종태 구청장은 “올해에도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 아이들이 행복하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해서 설치하고 더욱더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날 위탁 기간이 만료된 천년나무 아파트 내 국공립 자연사랑어린이집 원장과 5년 재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