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학생과 주민들의 힐링공간 도심 속 ‘명상숲’ 조성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2-02 10:29:2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학생들이 환경 친화적인 녹색 공간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천안신촌초등학교와 천안신당고등학교에 명상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명상숲은 학교의 녹지를 확대·보전하고 학생들이 환경 친화적인 녹색공간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학교의 운동장과 담장, 유휴공간 등을 활용해 숲을 만드는 것으로 지난 2003년 천안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추진돼 관내 51개 학교에 명상숲이 조성됐다.

시는 지난해 6월 초·중·고등학교로부터 명상숲 조성 사업 신청을 받아 현장 심사 후에 교내 녹지 환경의 정비가 필요하고 명상숲 조성사업에 대한 의지가 높은 천안신촌초등학교와 천안신당고등학교를 올해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도비 9000만 원 포함 사업비 1억 5000만원을 투입해 학생들을 위한 자연친화적인 학습공간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여러 차례 협의를 걸쳐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2월 중 원활한 수목생육 및 관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명상숲 조성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명상숲 조성사업은 학교 녹지 확충, 교내 공기 질 개선, 친환경생태 학습공간의 장으로 교육적 의의가 큰 사업"이라며 “학생과 지역주민의 힐링 녹색공간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