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연합회 임원과의 간담회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2-08 11:08:0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지난 5일 시청에서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의 안정적 운영 및 보육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공동주택 관리 행정을 펼치기 위해 천안시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진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임대료 5% 준수와 관련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하고, 단지 내 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95개단지 중 현재 2개 단지만 미준수하고 있으므로 임대료 5%를 모든 단지가 준수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해당 아파트의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의 적극적인 동참과 공용 어린이 놀이터 및 공용시설 등을 사용함에 있어 다른 입주자 등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어린이집 원장님들이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협회 임원들은 천안시가 임대료 5% 준수를 위해 발 벗고 나서 감사하다는 말을 거듭 전하며, “앞으로도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편안하고 행복한 어린이 친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앞으로 천안시는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 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천안시의회와 ‘보육료 수입의 5%이내 지속 준수’ 상생 협약식을 추진할 예정이며, 관리규약 개정 신고 수리 시 임대료 5%를 준수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건의사항 등을 심도 있게 검토해 공동주택 관리 행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가능한 행정력을 동원해 임대료 5%를 지속적로 준수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