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회 로컬비즈스쿨 1기 우선협상자 첫 계약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2-19 10:35: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는‘제1회 대전 로컬비즈스쿨’우선협상 대상자 중 휴먼페이스팀과 첫 계약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로컬 비즈스쿨’은 원도심 활성화지역 내 은행동 케미스트리트(옛 제일극장 거리) 일원 빈점포를 활용할 창업가를 발굴하여 도시재생 스타트업, 소셜벤처 등 지역혁신 비즈니스를 유치하는 사업이다.

‘언택트 온오프 스튜디오 휴먼페이스(운동을 기반으로 한 복합문화공간)’라는 아이템으로 지원한‘휴먼페이스팀’이 우선협상대상자 8팀 중 처음으로 빈점포 계약을 완료했다.

휴먼페이스팀은 이미 중구 용두동에‘동네 봉사대’를 성장시킨 바 있으며, 휴먼페이스 은행점도 빈점포를 활용해 운동과 함께 건강한 취미 문화활동을 하며 회원들의 소통과 힐링의 공간으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문화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한편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금주에 은행동에 있는 빈점포 두 곳을 우선협상대상자와 추가 계약할 예정이며, 4월까지 공간 시설 설비를 완료해 5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첫 계약을 시작으로 지역의 잠재적 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사업이 주변 지역으로 확대되어 원도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컬비즈스쿨과 관련된 전체 일정은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djr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도시재생과(☎ 042-270-6282) 또는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로(☎ 042-716-0140)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