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4-H연합회, 2021년 연시총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2-22 09:53:2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천안시4-H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4-H연합회는 만39세 이하 청년농업인 회원 68명으로 구성돼있으며, 선도영농활동을 비롯해 각종 회의, 과제수행활동, 봉사활동 등 농업·환경·생명의 가치창출 및 전문농업인 자질배양을 위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연시총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입실 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조직구성원 증가에 따른 조직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2021년 전반적인 주요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전병찬 회장은 “천안시4-H연합회가 지·덕·노·체 이념을 바탕으로 고령화시대로 어려워진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스마트농업기술을 습득하고, 대한민국의 농업 및 농촌의 미래를 선도할 차세대 청년농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혁재 소장은 “4-H 회원들을 중심으로 천안농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을 적극 육성하고 지원하겠으며, 분과별 활동을 활성화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촌의 새로운 활력이 되고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