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구민 의료지원을 위한 리젠정형외과와 업무협약 체결
저소득층에게 의료지원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3-03 19:02: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구민의 건강서비스 증진을 위해 3일 구청에서 리젠정형외과(대표 김광섭)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리젠정형외과에서는 3월부터 저소득층에게 어깨나 무릎관절에 대한 수술비와 골절로 인한 치료비를 지원해준다.

수술비의 경우 월 1명의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진료비, 수술비, 입원비를 지급하며, 구는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발굴하고 리젠정형외과에 주선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유성구 주민이 해당 병원에서 입원수술 시 비급여 본인부담액의 10% 금액을 할인받는데, 병원 방문 시 유성구 주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우리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으로 저소득층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해 건강한 도시 유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김광섭 원장은 “유성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