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박물관, 2021년 청년큐레이터 모집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3-05 22:55:2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박물관(관장 이종택)이 3월 9일까지 지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청년큐레이터를 모집한다.

5일 시는 “이번 모집은 지역청년들이 천안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전시, 교육, 유물관리 등 학예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청년큐레이터로 활동하게 되면 실무경험을 비롯해 경력증명서 발급, 도록발간에 따른 참여자로 수록되는 등 박물관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박물관 업무에 관심이 있는 19세 이상 30세 이하 대학(원)생(지역대학, 천안시민 우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근무조건은 주 1회, 월 3회 이상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날짜변경, 시간조율 등은 사전에 미리 협의 가능하다.

최종 선정자는 3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천안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천안박물관 학예팀(☎041-521-2887)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