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슬기로운 구강관리
안동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3-11 09:16:4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활동 감소, 면역력 약화 등 건강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하여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 및 구강용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은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할 때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구강관리에 사용하는 칫솔, 치약 등의 관리가 중요하다. 또한, 틀니 장착 및 장시간 마스크착용은 구취 등을 유발해 생활에 불편을 주기도 한다.

대상자들에게 칫솔질 전후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잠자기 전 포함 하루에 2번 이상 칫솔질하기, 칫솔, 치약, 컵은 개인별로 사용하기, 입체조하기 등 감염과 구취를 예방하는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을 교육하고, 특히 틀니를 장착하고 있는 노인들에겐 틀니세척 및 틀니관리법을 교육함으로써 구강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칫솔, 구강교육 리플렛, 틀니세정제 등을 제공하여 구강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도 함께 해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