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컨설팅
보청기와 인공와우 간의 호환성 통합교육으로 한걸음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3-19 11:18:1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8일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청각장애 학생과 학부모, 특수교사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컨설팅’을 실시했다.

청각장애 학생들이 인공와우와 착용하는 FM수신기 호환 등의 문제로 듣게 되는 소음이 증가할 경우 주의가 산만해지고 교사의 지도에 따라 학습하는 것과 친구들 간의 의사소통 문제도 야기된다.

이에 인공와우 수술을 한 청각장애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 지원을 위해 컨설팅을 마련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FM보청기의 일반적인 이해와 사용방법, 인공와우와 FM보청기 간 호환성 문제들에 대하여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히, 보청기 기기 상태 점검 및 수리, 인공와우와 호환성 점검 및 재조정 방법 등 보청기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통합교육 환경에서 모든 학습활동에 참여하고 친구들 간의 관계를 한층 더 돈독히 할 수 있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통합학급 교사와 학부모에게 보청기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혀 통합학급과 가정, 지역사회에서 학생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할 수 있게 되어 학생이 학급이나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게 되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통합교육을 위해 필요한 지원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장애영역별 전문가로 구성된 통합교육지원단을 구성했다"며 “컨설팅 의뢰가 있을 시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학교와 일상생활에 참여 할 수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