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1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일반·기획 공모 6개 분야 60개 사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3-21 09:25: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이향숙)는 ‘2021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마을 자치 역량 강화와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활동 지원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접수하였고 지난 15일, 17일 이틀간 서면심사와 대면심사 등을 거쳐 최종 60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일반공모 4개 분야(▲모이자/35개 ▲해보자Ⅰ/11개 ▲해보자Ⅱ/11개 ▲가꾸자/1개), 기획 공모 2개 분야(▲마을 책 사업/1개 ▲성과공유회/1개)이다.

구는 일회성·행사성 사업을 지양하고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육성될 수 있는 공동체를 선정하였으며, 교육, 모니터링, 네트워킹 및 성과공유회 등을 연중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공모에 선정된 마을공동체의 올바른 사업비 집행을 위해 오는 26일 회계 교육을 할 예정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마을 자치의 기초가 되는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여 더욱 살기 좋은 서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