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쌍용도서관, ‘읽고, 쓰고, 토론하기’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3-23 12:33:2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쌍용도서관(관장 문현주)은 ‘읽고, 쓰고, 토론하라’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읽기 분야는 K작가-SF읽기(4~6월)와 행복도 연습이 필요해요! 2개 강좌(9~11월)로 구성됐다. 상반기에는 한국 SF작가 정세랑, 남유하, 김초엽, 김보영의 작품을 낭독하며, 하반기에는 ‘긍정심리학’을 낭독해 읽기의 즐거움을 전한다.

쓰기 분야는 2개 강좌 ‘포토에세이’ 글 쓰는 일상 만들기(4~6월)와 ‘필사’ 1주 1필사하기(9~12월)를 통해 쉽게 다가가는 글쓰기를 운영한다.

읽기와 쓰기분야 상반기 신청은 현재 접수 중이며, 하반기는 8월 중 신청 받을 예정이다.

독서토론 분야는 △‘초등1~2학년’ 재미가 팡팡! 토론이 술술~!(3~5, 9~11월) △‘초등3~4학년’ 생각의 힘을 키워주는 독서토론(4~5, 9~11월) △‘중등1~2학년’ 청소년 비경쟁 독서토론(4~5, 10~11월) △‘일반’ 맛있는 독서토론(3~5, 9~11월)을 운영한다. 충분한 독서시간을 위해 격주로 운영되며, 상하반기를 동시에 모집하므로 강의기간을 꼭 확인해야 한다.

지역주민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수강생, 강사와의 실시간 소통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천안시 도서관 홈페이지(www.cheonan.go.kr/lib.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쌍용도서관 담당자는 “안전한 환경에서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며 건강한 독서습관을 형성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