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구축 나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3-24 09:43:1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청소년안전망 1차 실행위원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 지역협의체(이하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행위원회는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연 4회의 정기회의를 열고,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개입으로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천안청소년자립지원관과 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가 신규로 위촉돼 더욱 폭 넓은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실행위원회는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 구축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올 한해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해당 청소년이 심리적 자립까지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상담복지 전문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및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전화상담·심리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 또는 방문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