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소나무재선충병 예방 총력!
소나무재선충별 확산 방지 위해 나무주사 방제 등 총력 대응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3-30 14:46: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이사동 유전자원보호림인 소나무를 대상으로 예방 나무주사를 시행하는 등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다.

소나무재선충병은 소나무와 잣나무 등에서 크기 1mm 내외의 실 같은 선충(線蟲)들이 솔수염하늘소·북방수염하늘소 등의 매개충에 서식하다가 새순을 갉아먹을 때 상처 부위를 통해 나무에 침입해 발병하는 수목의 병이다.

또한, 감염되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이 원활이 되지 않아 솔잎이 위에서 아래로 처지기 시작하며 잎 전체가 누렇게 변하는 등 일단 감염되면 100% 고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은 이사동 일원 11ha, 3천여 본으로, 피해고사목 제거와 예방 나무주사를 병행 실시함으로써 매개충인 북방수염하늘소의 월동지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소나무 고사목이나 의심목을 발견하면 즉시 공원녹지과(☎ 042-251-4773)로 신고해 주시길 바라며 소나무류 이동금지 등 재선충병 확산방지에 적극 협조해달라"며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만큼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갖춰 산림 보호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