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번째 봄, 잊지 않겠습니다!
세종시교육청, 12일부터 16일까지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주간’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09 10:31:4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일곱 번째 봄, 잊지 않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추모주간으로 지정·운영한다.

이번 추모주간은 지난 2014년 4월 16일 참사로 희생된 안타까운 생명을 기억하고 참사를 잊지 않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와 같이 대면 행사를 지양하고,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속 차분하고 엄숙한 분위기로 추모행사를 운영할 방침이다.

추모 기간에는 청사 1층에 별도 마련된 추모공간에서 노란 리본 달기, 추모글 남기기, 폼폼이 국화 나눔 행사 등이 진행된다.

특히, 진실이란 꽃말을 가진 폼폼이 국화를 나눔으로써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며 마음을 다시 한번 다잡는 시간을 갖는다.

또, 추모주간 첫날인 12일과 참사 7주기인 16일에는 모든 직원이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묵념, 시 낭송 등을 통해 추모에 동참한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추모 배너 게시, 노란 뱃지 달기 행사 등 다양한 행사 등을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추모 기간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세종시 각급 학교에서도 자율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계기교육을 통해 추모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소중한 학생, 교사 등 모든 분들이 밤하늘의 별이 된 지 7주기가 되었다"며 “이들을 기억하고 추모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학교안전사고에 책임감을 가지고 나아가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