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갑질문화 근절을 위한 ‘상호존중의 날’ 운영
직원 상호 간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12 10:47: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청장 홍승미)은 12일 조직 내 갑질문화를 근절하기 위한 ‘상호존중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호존중의 날’은 직원 상호 간 동등(1=1)하게 존중하고 배려한다는 의미로 매월 11일(휴일인 경우 익일)로 정해 이날만큼은 직원 모두 상호존중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매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은 홍승미 청장이 출근하는 직원들을 직접 맞이하며 먼저 인사를 건네는 행사로 시작하여 ‘상호 존중 아침방송’을 통해 직원들에게 ‘같이해요, 먼저해요, 안녕하세요’라는 인사 에티켓을 안내하는 등 인사와 관련된 주제로 진행됐다.

대전충남병무청 관계자는 “‘상호존중의 날’을 내실있게 운영하며, ‘위험진단 자체 설문조사’를 통한 조직진단 등을 추진해 조직 내 갑질문화를 개선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