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 상생 방안’ 강연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1 19:33: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이선용) 의원연구단체인 ‘서구 주민자치회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조규식)’은 21일 배재대학교 행정학과 최호택 교수를 초청해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 상생 방안’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우리나라 지방자치의 역사,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내용,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의 개념과 역할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최호택 교수는 강연에서 “주민자치회의 발전과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회 구성원들의 노력과 적극적인 추진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연구모임을 이끌고 있는 조규식 대표의원은 “주민자치회와 마을활동가 등과의 모임과 강연의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민자치회 추진 상황과 문제점을 파악해 추후 집행부와의 협의를 통해 개선하고 조례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연구모임 강연에는 조규식 대표의원, 이선용 의장, 김경석 부의장, 김영미·강노산·정능호·윤준상·김동성·이한영 의원과 서구 동 주민자치회장 및 마을활동가 등이 함께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