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3기 아동·청소년 구정 참여단 발대식 개최
아동 40명 구정 참여단으로 위촉, 12월까지 정책발굴·제안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5 11:39: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24일 청사에서 온라인으로 제3기 서구 아동·청소년 구정 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참여단원 40명을 위촉했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비대면 화상회의(ZOOM)로 진행되었고, 단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구청장의 위촉장 수여, 활동 다짐문 낭독, 특강을 통한 구정 참여단의 역할과 아동 권리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제3기 구정 참여단은 연말까지 ▲ 아동의 시각에서 개선점 및 신규사업 발굴·제안 ▲ 아동 권리 참여 인식 배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 ▲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캠페인 등 아동 구정 참여권 확대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장종태 구청장은 “아동·청소년·청년 등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존중하여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것이 최근 사회적 흐름"이라며 “구정 참여단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