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선생님, 모르는 것만 콕 짚어 알려드릴게요”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8 16:42: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을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 및 컨설팅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기초 및 심화 활용 노하우를 알고 싶어 하는 교사들에게, 공공학습관리시스템 교사 지원단이 직접 찾아가거나 유선 연락 등으로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는 희망 학교 또는 인근 학교 내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소규모 연수로 3명~10명이 한 팀이 되어 연수를 받을 수 있으며, 현재 원격수업을 진행하지 않는 학교도 원격수업 전환 대비를 위한 연수로 활용이 가능하다.

저경력·고경력 교사 대상, 기초·심화 활용 등 희망 교사의 연수 주제 신청에 따라 다양한 내용 및 난이도로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관련 연수를 받을 수 있어 현장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은 컨설팅을 원하는 교사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지원단에게 직접 연락해, 전화 또는 원격제어지원으로 문제 해결 및 운영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 현장의 답답함을 해소시켜 줄 전망이다.

대전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를 원하는 선생님들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연수,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공학습관리시스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현장 선생님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현장체감형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