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2021 5G 융합서비스 스타트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30 09:37: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12일 간 차세대 통신 기술인 5G를 활용한 모빌리티, 센서, IoT 등 일상생활에 적용되는‘융합서비스 분야’로 창업하는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2021 5G 융합서비스 스타트업 지원사업’대상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통신기술이 적용된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있거나 5G 통신기술을 적용할 예정인 우수한 스타트업을 5개 내외로 발굴하여 1개 기업당 최대 5,000만원이 지원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금년도 6월부터 12월까지 5G 통신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기 위해 사업화자금 지원과 지역 산·학·연·관과 연계하여 기술지원 자문을 받게된다.

또한 연말에는 고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시연하고 전시하는 성과공유 컨퍼런스가 개최될 예정이다.

대전혁신센터의 전담대기업인 SKT와 국내 5G 모뎀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에 5G 통신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추후 투자연계, 판로확장 등 혁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비즈니스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5G 융합서비스 스타트업 지원 사업은 김정수 센터장이 부임했던 2020년 첫 해, 대전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을 대전에 머무를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5G 스타트업 창업허브의 지역 선도적 이미지 제고와 동시에 지역 스타트업들이 차세대 통신 분야의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자 시작되었다.

김정수 센터장은 “2020년부터 5G 융합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작은 시작을 하였고, 2021년 5G 융합서비스 창업생태계 조성의 더 큰 도약을 꿈꾸고 있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5G 통신기술을 대전의 스타트업 특화분야로 공고히 하고, 향후에는 5G 융합서비스 분야로 확장하여 대전형 특화사업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