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LINC+,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개소
영상제작, 유튜브촬영, 공모전, 면접준비 등 다양한 활용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01 10:19: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학교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첨단 영상콘텐츠 제작환경을 새롭게 구축해 눈길을 끈다.

한남대 LINC+ 사업단은 30일 중앙도서관 1층 ‘LINC+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셀프 스튜디오)’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은 이광섭 총장과 처·실장, 총학생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황철호 LINC+사업단장은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을 구축하게 된 배경과 활용계획을 발표했다.

‘LINC+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은 지역기반의 창의적 역량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양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산업과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공간이다. 한남가족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1인 또는 그룹 활동을 통해 영상 제작, 유튜브 촬영, 공모전, 면접 준비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포털시스템 예약을 통해 1일 2시간씩 사용 가능하다.

대학차원에서 1인 미디어 시장의 성장 추세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공유 플랫폼을 구축함에 따라, 지역의 영상콘텐츠 제작 전문화가 기대된다.

이광섭 총장은 “대학 내에 설치되지만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 구성원 누구나 시대 수요를 반영한 우수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수 인재양성을 통한 경쟁력 있는 지역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혁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