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본격 출항!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5-01 11:00:23
7개 거점온돌방 대표와 온·오프라인 출범식 개최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30일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에서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서도 각 거점온돌방에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7명의 거점온돌방 대표에게 각각 현판을 전달하고, 거점온돌방을 표시하는 깃대를 꽂아 거점온돌방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은 돌봄공동체가 상호 연계해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직접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역 구성원과 자원을 활용해 아이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마을공동체 돌봄을 실현하기 위해 조성됐다.

거점온돌방에서는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돌봄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소규모 돌봄공동체의 공동체 활동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며, 돌봄공동체 간 자원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활동 등이 이루어진다.

대전시는 지난 3월 공모 및 심사를 통해 7개의 돌봄공동체(동구 2, 중구 1, 서구 2, 유성구 1, 대덕구 1)를 최종 선정했고, 대표자 교육을 거쳐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연차별 추가 조성을 통해 2025년까지 25개소를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영)는 거점온돌방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돌봄활동가 파견, 돌봄공동체 네트워크 연계, 우수프로그램 및 자원공유, 거점온돌방의 운영진 역량교육 등을 수행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아이돌봄은 우리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거점온돌방이 우리 고유의 온돌방처럼 따뜻한 돌봄 아래 아이들이 즐겁게 모여드는 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