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드림스타트, 1:1 맞춤형 아동 건강서비스 추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45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프로그램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03 14:21: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5월부터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중 검진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관내 병·의원 2곳과 협약을 통해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3일 세계영상의학과의원(원장 최창락), 아이든소아청소년과(원장 문은경)와 협약체결을 완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45명을 대상으로 하며, ▲세계영상의학과의원은 종합건강검진(11여종 48개 항목)과 간염예방접종(A·B형)을, ▲아이든소아청소년과는 선택건강검진(성장판, 성조숙증, 알레르기)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협약기관 후원과 구청 지원으로 이루어진다.

박용갑 구청장은 “이번 맞춤형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취약계층아동의 현재 건강상태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성장에 있어 중요한 시기에 놓인 아동이 앞으로도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구 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 포함)부터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