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시립연정국악단, 제179회 정기공연 ‘한국무용의 밤’ 개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5-04 20:07:57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예와 효를 춤으로 펼쳐 보이는 무대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은 오는 5월 14일(금) 오후 7시 30분 제179회 정기공연‘한국무용의 밤 – 오월의 춤 정원(庭園)’을 국악원 큰마당에서 올린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우리 민족의 뿌리 속에 담겨져 있는 예(禮)와 효(孝)의 뜻을 되새기며 이를 고스란히 녹여낸 전통 춤 공연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예악으로 나라를 다스렸던 조선시대 궁중 연례에서 선보인 화려한 궁중무용과 선조들의 풍치와 멋이 곁들어진 민속무용이 어우러져 각기 다른 매력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헌선도>를 시작으로, 봄날 이른 아침 버드나무가지 위에 앉아 맑게 지저귀는 꾀꼬리의 자태를 무용화 한 <춘앵전>, 크고 화려한 조선의 궁중 뱃놀이 <선유락>으로 1부 궁중무용의 무대를 장식한다.

민속무용으로 꾸며진 2부에서는 오월의 정원에서 꽃과 나비가 정답게 노니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재구성한 <부채춤>을 시작으로, 학의 우아한 자태를 묘사한 <학춤>, 사계절의 멋을 담고 있는 <진주교방굿거리춤>, 둥둥 울리는 북소리가 마치 심장이 열정적으로 요동치는 듯 느껴지는 <고무(鼓舞)우레-하늘에 퍼지다>까지 감동의 무대가 펼쳐진다.

국악원 관계자는 “예와 효를 겸비한 고품격 춤사위가 펼쳐지는 ‘한국무용의 밤–오월의 춤 정원(庭園)’에서 뜻깊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국악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공연장 객석을 70%로 제한하여 운영한다.

공연입장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www.daejeon.go.kr/kmusic) 홈페이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홈페이지 또는 공연문의 ☏ 042-270-8585로 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