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침산동 제1노외 공영주차장 시설물 정비 완료!
임시주기장 사용 공간과 분리해 승용차 전용 주차 공간(105면)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0 10:40: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공영주차장 안전사고 예방과 이용자 편의 제공을 위해 추진한 침산동 제1노외 공영주차장 시설물 정비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해당 공영주차장(중구 침산동 359번지 일원)은 ‘건설기계 및 대형차량 임시 주기장 허가’에 따라 임시 주기장으로 개방하고 주차편의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최근 이용시간(19:00~익일 08:00) 미준수, 안전사고 발생 위험, 주차장 시설물 훼손 등으로 잦은 민원이 발생한 곳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는 수차례 경고하고, 대책회의를 열어 협조 약속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았다.

이에, 구는 임시 주기장 일부 면적을 할애해 승용차 전용 주차 공간을 주차장 안쪽에 마련하고, 훼손된 주차장 시설물을 깨끗하게 정비하게 됐다. 특히, 차량통행 높이제한 구조물(높이 2.3m)을 설치해 승용차 전용 주차 공간 105면을 확보하고, 퇴색한 주차구획선 및 법령개정에 따른 장애인 주차구획선도 함께 도색했다.

이번 공사를 통해 장미터널을 통해 뿌리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박용갑 청장은 “임시주기장을 이용하는 대형차량 소유주는 이용시간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