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TEE 수업의 달인이 되는 그날 까지
2012 영어교사 심화연수(출퇴근형) 하반기 수료식
최선아 | 기사입력 2013-02-28 12:08:26

[대전타임뉴스=최선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28일 오전10시에 2012년도 영어교사심화연수(출퇴근형) 하반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실용영어교육중심의 학교 영어수업 강화를 위해 영어교사의 말하기․쓰기 수업방법 및 평가방법에 대한 전문성 신장 지원하여 TEE 선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연수대상자는 철저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초․중등 영어교사로 이루어져 2012년 9월부터 시작되어 6개월 동안 실시되었다. 연수과정은 10주 동안 국내연수, 4주간 캐나다에서 대학연수 및 수업실습, 귀국 후 11주 동안 국내에서 수업지도방법 신장과 영어사용능력 향상으로 명품 TEE 수업의 달인이 되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11월 4주 동안 맥길대학교 연수와 몬트리올 소재 로얄배일초외 5개교에서 수업실습을 하며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한국영어교사의 훌륭함을 입증하였다.

또한, 연수 효과의 제고를 위해 사전, 사후 평가 실시는 물론이고 연수 기간 동안의 교육과정 달성도를 측정하기 위해 세션별 평가를 실시하여 개인별 성과를 확인하였다.

대전봉명초 여유경교사는 “ 장기연수이지만 내게는 너무 짧았고 해외현지 학교실습을 준비하는 기간과 직접 경험을 통해 영어가 향상되는 걸 스스로 느꼈으며 캐나다 머튼초등학교 학생들이 한국의 장승에 대한 수업을 할 때 신기해하며 많은 질문을 하는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고 영원히 간직할 추억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