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이광재”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권유!
세종시 호수공원 ‘바람의 언덕’에서 이광재 국회의원 대통령 선거 출마 요청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4 16:58:0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원조 친노로 불리는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국회의원(강원도 원주시 갑)에게 내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것을 권유하는 목소리가 공개적으로 분출됐다.

14일 전 열리 우리당 충청권 청년위원장 등은 세종시 연기면에 있는 세종호수공원 ‘바람의 언덕’에 모여 이광재 의원의 대선 출마를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행사가 진행된 장소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탄 자전거가 17개 시·도를 끌고 가는 조형물 앞이다.

이날 행사는 ‘응답하라! 이광재’ 제목의 이광재 국회의원에 대한 대선출마를 공개 요구 자리였다.

행사에는 과거 열린우리당 대전 청년위원장 오경석, 충남청년위원장 허윤회, 충북청년위원장 서삼일씨 등 기존에 함께 했던 청년당원과 당 고문, 충청권 총괄 김태훈, 충북 동남권 여준호 조직 담당 이재규, 박상숙 대전시의회 전 의원, 대전 대덕구의원 이경수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들은 이 의원을 △청년과 경제성장화에 가장 부합한 후보 △현금지원(보조금 정치 분배보다 기술 혁신을 통한 발전을 추구하는 후보 △행정수도를 설계한 노무현 정신의 적자(子) 등으로 거론했다.

이 그러면서 이 의원을 향해 “제20대 대통령선거에 반드시 출마하라는 시대적, 역사적 요구에 응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충청권 전 열린우리당 청년위원장 등의 자발적인 행사로 마련됐으며, 이광재 의원에게 참석 요청을 하지는 않았다. 다만 행사가 있다는 점은 이 의원 측에 사전에 알렸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