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2021 1차 대전평생교육 정책세미나’ 개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지역 평생학습 체제 개선을 위한 노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9 19:29: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종남)은 ‘2021년도 1차 대전평생교육 정책세미나(시민지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시민지식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체제의 과제’ 이며, 전국 평생교육 분야 관계자를 초청해 시민지식사회로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숭희 서울대 교수는‘진정한 학습사회로 나아가는 길’에 대한 기조강연을, 이소연 시민학습연구소장은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의 역할’에 관한 주제발표를, 대전마을교육공동체포럼 박지현 공동대표는 ‘학습의 일상화, 사회 변화를 이끄는 힘’에 관한 발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자유토론에서는 박성호 전국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공동위원장이 좌장으로 참여하며, 전체 패널진과 함께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사전 녹화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세미나 참가 사전접수는 오는 5월 26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dile.or.kr)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