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대상자 모집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5-24 17:53:5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명민)는 저소득 무주택 미혼 한부모 가구를 대상으로 임대 보증금 없는 매입 임대주택 주거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지원사업은 정부가 저소득 무주택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임대보증금을 지원해 안정적 주거환경 제공 및 자립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천안지역에 21가구를 확보하고 있고, 올해 3가구를 확대해 더 많은 한부모가정을 주거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저소득 무주택 한부모가족이다. 센터는 2년마다 입주자격 심사 후 최장 6년까지 주거를 제공하고, 상담·교육·문화·자조모임 및 취·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입주자의 역량 강화 및 자립을 지원한다.

더불어 학업·취업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주거지원 입주자에게는 아이돌봄서비스를 무료로 연계해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일과 양육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명민 센터장은 “매입임대주택사업을 통해 한부모가정의 주거위험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한부모가정이 자녀를 안전하게 양육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사회의 관심과 정책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통합적 가족지원서비스 기관으로 취약·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 해결 및 욕구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시행, 가족 기능 회복과 정서 및 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