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1년 ‘청년 자본확충 공모사업’ 추진
다음 달 11일까지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정책 이슈 발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25 16:22: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 달 11일까지 2021년 ‘청년 자본확충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년들에게 사회적 자본확충의 기회를 제공해 스스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 정책 이슈를 발굴하고 문제 해결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공모내용은 ▲청년 정책 이슈 발굴 및 정책 제안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청년 네트워크 모델 제시 ▲지역과 연계된 청년들의 참신한 프로젝트이면 모두 제안 가능하다.

단체 또는 대표자의 주소지가 서구인 3인 이상의 청년 단체나 모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방문 및 우편, 이메일(27seesaw@korea.kr)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서류심사, 발표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5개 팀을 선정하여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청년들의 정책 참여가 미래 세대의 삶을 이끌 수 있다"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춘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