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미술관,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5-25 18:44:4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립미술관이 5월 26일부터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얘들아 뭐하니? 미술관에서 놀자’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예술감상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문화예술활동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 소양을 키우고 건강한 여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얘들아 뭐하니? 미술관에서 놀자’ 1기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6월 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지구의 시간을 읽는 방법 <사이의 거리, 9시 47분>’전시와 연계해 인간과 지구환경의 관계를 예술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작품을 통해 다양한 예술표현방법을 탐구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5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미술관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2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지구환경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하고, 문화예술 경험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www.cnac.or.kr)을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