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한달간 가족이 참여했던 ‘가족 미션 활동’ 성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5-26 18:44:2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의 달 5월 한 달 동안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 미션 여가 활동’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시에 따르면 센터는 지난 4월부터 한 달간 모집을 받아 63가족, 243명과 함께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가족활동을 진행했다. 실내 여가 활동을 인증한 가족에게는 가족티셔츠를 개별적으로 전달했다.

활동 중 재활용품을 이용한 친환경 창작 물품(놀잇감) 만들기, 종이컵 쌓기 놀이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여가활동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 간 화합의 시간을 갖고 유대감을 높일 기회가 돼 좋았고, 가족 여가활동 인증 후에 전달받은 가족 티셔츠를 갈아입고 함께 가족사진을 찍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오랜만에 가족이 하나가 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윤은미 여성가족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로 소통하고 친밀감을 향상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