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도로변 수종갱신 및 신규 식재 완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6-01 18:42:3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창출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주요 도로변 수종갱신 및 신규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가로수 생육불량으로 인한 도복우려와 보행자의 안전사고 예방 등 도심미관이 저해되는 구간인 오성로 일원의 불량목을 제거한 후 가로수 칠자화 80주를 식재하고, 삼색조팝나무 4,320주, 꽃잔디 3,200주로 띠녹지를 조성하는 등 특색 있는 거리를 조성했다.

또 관광 명소화와 가로 경관 연출을 위해 북면 납안리와 목천 용연저수지를 아름다운 벚꽃 길로 연결하는 사업을 마무리했다. 목천읍 삼방로 일원 도로변에 왕벚나무 474주를 식재했으며, 이를 통해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시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온 등 열악한 환경에서 가로수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수, 병해충방제, 비료주기를 시기적절하게 추진하고, 생육 불량한 가로수는 수종갱신으로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아름다운 경관과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