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신방도서관, '체인지 라이프' 온라인 특강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6-02 21:10:3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이 올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특강 ‘체인지 라이프’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생의 정오를 보내고 있는 중·장년층이 생활 속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제는 정리수납·인문학·미술·홈 가드닝으로 총 4회 운영하며,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인 ZOOM(줌)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6월 23일은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의 저자 정희숙 공간정리 디자이너와 6단계 정리법 등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정리수납을, 7월 28일은 ‘가벼운 책임’의 저자 김신회 작가와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가벼운 책임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10월 27일은 국내 1호 도슨트 김찬용 전시해설가와 19세기 모네, 고흐부터 21세기 데이비드 호크니, 올라퍼 엘리아슨까지 근현대미술을 즐기기 위한 최소한의 미술사를, 11월 24일은 ‘그린썸의 홈 가드닝 꼼꼼 안내서’의 저자 김정민 작가와 반려식물을 위한 홈 가드닝 기초에 대해 알아본다.

접수는 천안시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041-521-3957) 및 방문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운영은 특강 일정 별로 상이하므로 홍보물 및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