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나부터 서구부터 탄소중립 실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03 13:15:51
장종태 서구청장이 제26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3일 구청에서 열린 ‘2050 탄소 중립도시 비전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탄소중립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로 중앙정부 차원의 문제가 아니고 기초 정부부터 바로 행동에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제26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3일 구청에서 열린 지속가능한 녹색 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2050 탄소 중립도시 비전 선포식’에서 “우리는 지난해 2050 탄소제로를 공식 선포하고 실행하고 있다"며 “결실을 맺기 위해서 나부터 서구부터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비전 선포를 통해 탄소중립실천연대가 구성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추진으로 미래 세대에게 희망이 있는 미래를 물려주기 위해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탄소제로라는 시대적 과제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구는 전 세계적인 이상기후 발생으로 인류의 생존까지 위협하는 기후 위기 비상상황임을 인지하고 이를 극복을 위해 “기후 위기 없는 탄소 중립 선도도시 대전 서구"의 비전을 선포했다.

구는 2021년을 탈 탄소 사회의 원년으로 삼고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35% 감축하며 2050년까지 탄소 순 배출 제로화로 탄소 중립을 실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탄소배출 감축 ▲자원 순환과 탄소배출 상쇄 ▲이행체계 강화 및 시민참여 홍보 3대 실천전략과 ▲에너지 ▲건물 ▲수송 ▲폐기물 ▲산림 ▲이행체계 ▲거버넌스 ▲홍보 등 8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구는 ‘대전 서구 2050 탄소 중립도시 실천연대’를 구성하고 일상생활에서 탄소 중립 실천 이행을 다짐하는 협약식도 진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