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라이브커머스 ‘셀러마켓 Y’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6-07 19:04:3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는 2021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온통충청-셀러마켓Y’를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청소년활동에 대한 새로운 참여방식과 패러다임을 활용해 1부 라이브커머스 셀러마켓, 2부 청소년동아리 무대공연을 진행한다.

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세 번째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셀러마켓Y’는 온라인 어울림마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자 신세대 판매플랫폼인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청소년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판매플랫폼으로, 쇼호스트(판매자)가 실시간 방송에서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며 물건을 팔고, 구매자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중고물품들은 천안에 거주하는 청소년지도사들이 직접 기부한 상품이다. 청소년들은 전화로 예약하고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판매된 물품의 수익금은 구입한 청소년 이름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역사회로 기부된다.

2021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4월
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 (☎041-900-0776) 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