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디지털시대 연구소기업 초격차 혁신 전략세미나’ 개최
연구개발특구내 연구소기업 1000개 돌파기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08 14:12: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연구진흥센터 산하 ‘연구소기업육성-오픈허브연구회’는 지난 4일 한남대 무어아트홀에서 ‘디지털시대의 연구소기업 초격차 혁신성장을 위한 전략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픈허브연구회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내의 연구소기업 탄생 1000개 돌파를 기념해 연구소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육성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학계를 비롯한 연구소기업 대표자, 연구소기업협회 임직원, 기술지주회사 관계자등이 참석했으며 연구개발특구의 R&D 혁신형 연구소기업의 미래발전에 대한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발표를 맡은 연구소기업협회 한정호 사무총장은 가상현실에서 진일보한 ‘메타버스(META + UNIVERSE, 3차원 가상세계)’로 전환과 웹과 인터넷에 현실세계가 흡수되는 세상에서 사업모델의 혁신사례를 소개했다. 한 사무총장은 메타버스 플랫퐁의 대표주자일 로블록스(Roblox)의 성공사례를 통해 디지털시대의 파괴적인 혁신을 강조했다.

또 다른 발표자인 남수현 명예교수(한남대 글로벌IT경영)는 기존기업과 연구소기업의 차이를 기술사업화대한 성공방정식으로 비교 설명했다. 남 교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인 AI, 빅데이터 등을 어떻게 접목하고 어떤 방식으로 구현할지 고객가치 측면에서 방향성을 제시했다.

한남대 연구소기업 오픈허브연구회 신윤식 회장(한남대 글로벌IT경영학과 교수)는 “디지털 메타버스 등 초현실 시대를 맞아 이제 연구소기업도 양적인 성장에서 벗어나 질적인 성장을 위해 차별화된 성장플랫폼을 가져야 한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한 전문가들의 혁신적인 제언은 많은 시사점과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에는 제2차 세미나를 개최해 해외혁신 스타트기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연구소기업의 초격차 성장플랫폼의 밑그림을 그릴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