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한밭대, 산⸱학협력 간담회 개최
대학 내 지역우수기업 취업 홍보 및 기업 실무형 인재양성교육 확대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17 22:49: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지난 16일, 한밭대학교 산학연협동관(S5)에서 산⸱학 협력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대전상의에서는 정태희 회장을 비롯한 박한오 부회장(㈜바이오니아 대표이사), 정호영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밭대에서는 최병욱 총장과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우승한 산학협력본부장 등 20여명이 자리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과거에는 우리지역 산업계와 대학교간 기술 및 연구개발 부문에서 실질적 협업이 부족했지만,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앞으로는 기업의 자본과 대학의 기술을 서로 연계함으로써 성과물을 공유하는 등 지역 산업계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대학에서도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 위주의 인재양성교육으로 지역 내 취업률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지역 우수기업들을 학생들에게도 널리 알리겠다."고 답했다.

간담회에 이어진 제품 시연회에서, 양 관계자들은 대학 내 3D프린팅센터와 스마트팩토리센터, 로봇카페 등을 둘러보며 4차산업혁명 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직접 시연해보기도 했다.

한편, 양 기관은 향후 상호 발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산학협동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