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상상누리 미래비전단, 정책 연구 역량 강화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6-24 18:35:5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책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상누리 미래비전단’ 정책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7급 이하 다양한 직렬의 실무직원 28명으로 구성된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은 이번 컨설팅에서 분과별 정책 연구 진행 상황 점검 및 전문가 코칭, 말하기 특강, 분과별 토론 등을 진행했다.

특히 정책 연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대학인 호서대와의 연계로 분야별 전문 교수들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초청해 분과별 연구과제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컨설팅이 되도록 노력했다.

앞으로도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은 시민의 행복이 되는 정책개발을 목표로 지속적인 토론, 컨설팅 등을 통해 정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연말에는 개인별·분과별 정책 발표회를 가질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기존의 질서가 새롭게 재정립되는 뉴노멀 시대로 전환됨에 따라 행정도 새로운 길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며 “남다른 시각과 다양한 의견을 통해 새로운 천안의 미래를 여는 알토란같은 정책을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